Page 4 - 하우인 2022년 2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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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 FEBRUARY
‘ 만리마속도’, 북한 인프라는 얼마나 바뀌었을까
- 김정은 정권 10 년, 10 대 건설프로젝트에 대한 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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박원호 부사장 | 기술사 살펴보기로 한다 선정 기준은 그동안 북한 인
(
㈜ 우인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겸) 프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온 필자 주관으
로 선정했음을 밝혀 둔다 우선 속도전 의 유래
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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’
‘ 강성대국 건설 의 현주소는 와 경과를 살펴 본 뒤, 10 개 프로젝트를 간략히
살펴보기로 한다.
천리마속도에서 만리마속도로 급가속(?)
▲ 그림2. 1957~1960 년대 평양속도의 현장
▲ 그림1. 원산갈마지구 해안가 호텔과 배후의 국제공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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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 사회주의 강성대국 건설 은 북한 김정은 정권 ‘ 속도전은 모든 사업을 전격적으로 밀고 나가 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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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 공약이었다 김정은 정권이 출범한 지 작년 단기간 내에 양적으로나 질적으론 최상의 성과
말 2021 년 12 월로 꼭 10 년이 되었다 출범 당 를 이룩해 나가는 사업방식이다 속도전은 전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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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만 해도 기대와 우려가 교차했다. 전 섬멸전을 기본원칙과 방법으로 삼고 있는 기
,
2022 년 월 현재 집권 이후 꼬박 10 년 지난 본적인 전투형식으로 사상혁명 기술혁명 조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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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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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금은 어떤가 한 마디로 말해 핵 무력은 완 지도사업의 세 가지 조건을 필요로 한다 이 가
?
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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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 했을지라도 경제 상황은 김정일 시대보다 후 운데 기본은 사상혁명이다.’ - 북한 지식사전
퇴한 셈이다 이를 증명하듯 김정은은 2021 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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’
3 월에 제 의 고난의 행군 을 선포했으니 말이다. 북한 속도전의 효시는 1956 년 12 월 당중앙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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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
이 글에서는 김정은 정권 10 년 동안 준공했거 원회 전원회의에서 제시했던 천리마를 탄 기세
“
나 준공을 앞두고 있는 10 대 건설 프로젝트를 로 달리자 라는 구호였다고 한다 즉 6.25 전쟁
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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