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17 - 하우인 2024년 5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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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■■ HOWIN 건설칼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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앞으로도 GIS 분야는 무궁무진한 기술적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며 과거 프로그
램의 설치를 통해 가능하던 기술적 접근을 미래에는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웹 표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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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반으로 차원에서 차원 3D 공간 분석을 누구나 손쉽게 모델링을 통해 구현할 수 있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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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편화된 시대가 올 것이다.
자율형 대중교통시스템의 대중화
교통분야에 있어서도 지능형 정보시스템을 이용
한 자율형 대중교통시스템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
있다 현재에도 국토교통부에서 울산 하동 등 전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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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표지역을 선정하여 자율형 버스시스템을 2024 년
도에 시범 운행을 목표로 국가지원 사업을 추진 중
.
이다 이러한 지능형 정보시스템 기술을 적극 활용
한 미래의 도시 건설에 참여한 과업으로 하동 미
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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래도시종합발전계획 을 들 수 있는데 과거의 불편
’
,
한 비도시지역 즉 중점 도시지역을 제외한 소외된
농촌지역의 행정기반시설 이용 접근성을 쉽게 하기 위한 교통시스템인 자율형 대중교통
체계 구축을 도입한 계획 내용을 보면 그 기술적 내용이 잘 반영되어 있다.
미래에는 자율버스시스템 도입으로 모바일 앱 설치를 통해 개인이 버스 이용 예약을
신청할 경우 신청 정거장의 최단 노선을 실시간으로 자동 지정함으로써 최단 시간 내 도
착할 수 있고 도착 예상시간도 알 수 있어 사람의 운행 없이도 차가 스스로 정류장으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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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동하는 자율운행 방식을 채택하여 운영경비 또한 절약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개인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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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일 운행수단의 다양화로 안전한 전기자전거 전기차 드론 등을 이용해 거동이 불편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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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객의 이동을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능형 정보시스템 기술을 금회 추진 중인 하
동군 미래 도시 교통계획에 반영하여 해당 지역에 만족스러운 성과를 도출해 내었으며,
하동군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국토교통부 지원사업인 2024 년 무인자율버스 시
범도시에 하동군이 선정되어 지능형 정보시스템 기술을 현실화하는데 한 걸음 더 가까워
지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다.
앞으로 10 년 뒤의 도시계획과 교통시스템 기법은 훨씬 더 발달할 것이며 최첨단도시로
서 모두에게 공평하게 제공되는 편리한 미래도시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.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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