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3 - 하우인 2024년 5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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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■■  HOWIN   건설이슈





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 ▲   사진3  &  3-1   크라운하  개념도와  통과  노선


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있다고 한다 우선 크라운하 건설 시의 긍정적인                            셋째 고용의  확대
            측면부터  살펴보기로  하자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말레이반도의  허리  부분은  지금까지  원시림으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로 묻혀  있어 이 지역의 원주민들은 원시  수렵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첫째 선박  운항일수  단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시대나  다름없는  생활을  하고  있다 만약  크라
               크라운하가       개통할       경우,     우선     항로가        운하가 이 지역에 건설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천

            1,200km   나 단축된다. <     그림 3 & 3-1>    에서 보        지개벽 수준이 될 것이다 즉 운하 노선을 따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듯이 종래에는  말라카 해협을  통과하던  선박들                        철도와  고속도로 그리고  송유관  파이프라인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이  곧장  크라운하를  통해  남중국해 태평양 으로                      설치될 것이다 이러한 인프라 투자로 인해 지역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나가기  때문이다 물론  거리  단축과  함께  시간                      주민의  고용  확대를  기대할  수  있다.
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단축 유류비  절감도  기대된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▶ 부정적인  측면
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둘째 운하  주변  인프라  확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떤  프로젝트이건  간에  기대  효과가  있는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크라운하의 입구와 출구 지역에는 대형 환적항                        하면 부정적인 측면이 있게 마련이다 크라운하

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만이 건설되고 선박 수리시설을 비롯한 배후 공                          프로젝트는  당사국인  태국이  가장  간절했던  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단도 건설될 것이다 또한 운하 주변으로 고속도                          면 싱가포르와 미국은 시종일관  부정적인  자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로 및 철도가 건설됨과 동시에 배후 공단에 제조                         를 보였는데 크라운하를 반대하는 측의 주장을
              ,
            업 정유시설 선박 제조 및 수리산업 등고용 확                          살펴보자.
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대가 일어날 것이다 크라운하의 후폭풍(?)                  으로,          첫째 환경 파괴의 우려가 있다 운하 건설 시,
            세계에서  가장  붐비는  말라카  해협과  싱가포르                      원시  밀림이  개발이라는  이름으로  파괴될  것이
            항이  갑자기  한산해질  우려도  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 운하  노선은 물론이고 운하 양 끝단에는 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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