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5 - 하우인 2024년 5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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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■■  HOWIN   건설이슈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  ▲   사진5  &  5-1.   수에즈  운하 수평운하  방식 와  파나마  운하 갑문운하  방식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)
















                  ▲   사진6 코린토스  운하  위치와  전경
                          .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거리가  줄어들지만 운하의  폭이  24m,                깊이가        랜드브릿지(Land  Bridge)        에  관하여
            8m  로  규모가  작기  때문에  이곳을  이용하는  선

            박은  대부분  관광용  여객선이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랜드브릿지란,      해상 육상 해상으로  이어지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-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운송 구간 중 중간 구간인 육로 운송 구간을 말
            ▶ 파나마  운하(Panama  Canal,  1914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다 대륙을  횡단하는  철도  또는  도로를  가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파나마 운하는 북아메리카 파나마에 건설된 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Bridge) 처럼 활용하기 때문에 붙여진 명칭이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이  약  82km   의  운하로 파나마  지협을  관통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랜드 브릿지 운송을 채택하는 가장 큰 목적은 전
            태평양과 대서양을 이음으로써 대서양과 태평양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체 운송  시간의 단축과  비용의  절감이다 대표적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을  연결하는  매우  중요한  통로  역할을  맡고  있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인  랜드브릿지의  주요  경로는  다음과  같다.
            다 물론  운하  이전에도  파나마  지협에  소량의
              .
            활물은  말이나  마차를  이용하여  지협을  가로질                      ▶ 시베리아 랜드브릿지 (Siberia Land Bridge)

            러  나르기도  했다 그러나  그림  5-1>              에서  알          시베리아 랜드 브릿지는 시베리아 철도를 활용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
            수 있듯이 건설 이후 위아래로 길쭉한 아메리카                          해 한국 일본 동남아 호주 등 동아시아와 유럽
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대륙을 빙 돌아가야 하는 화물선의 운항 시간 단                         대륙을 연결하는 복합 운송 형태이다. SLB                  운송
            축에  큰  획을  그은  운하이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은  1971  년  시작되었으며  우리나라의  경우에는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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