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5 - 하우인 2024년 5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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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■■ HOWIN 건설이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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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사진5 & 5-1. 수에즈 운하 수평운하 방식 와 파나마 운하 갑문운하 방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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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사진6 코린토스 운하 위치와 전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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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리가 줄어들지만 운하의 폭이 24m, 깊이가 랜드브릿지(Land Bridge) 에 관하여
8m 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이곳을 이용하는 선
박은 대부분 관광용 여객선이다. 랜드브릿지란, 해상 육상 해상으로 이어지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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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송 구간 중 중간 구간인 육로 운송 구간을 말
▶ 파나마 운하(Panama Canal, 1914)
한다 대륙을 횡단하는 철도 또는 도로를 가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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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나마 운하는 북아메리카 파나마에 건설된 길
(Bridge) 처럼 활용하기 때문에 붙여진 명칭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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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약 82km 의 운하로 파나마 지협을 관통해
랜드 브릿지 운송을 채택하는 가장 큰 목적은 전
태평양과 대서양을 이음으로써 대서양과 태평양
체 운송 시간의 단축과 비용의 절감이다 대표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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을 연결하는 매우 중요한 통로 역할을 맡고 있
인 랜드브릿지의 주요 경로는 다음과 같다.
다 물론 운하 이전에도 파나마 지협에 소량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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활물은 말이나 마차를 이용하여 지협을 가로질 ▶ 시베리아 랜드브릿지 (Siberia Land Bridge)
러 나르기도 했다 그러나 그림 5-1> 에서 알 시베리아 랜드 브릿지는 시베리아 철도를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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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 있듯이 건설 이후 위아래로 길쭉한 아메리카 해 한국 일본 동남아 호주 등 동아시아와 유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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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륙을 빙 돌아가야 하는 화물선의 운항 시간 단 대륙을 연결하는 복합 운송 형태이다. SLB 운송
축에 큰 획을 그은 운하이다. 은 1971 년 시작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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