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6 - 하우인 2024년 5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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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73 년부터 SLB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. 앞서 언급했듯 태국 정부가 발표한 랜드브리지
)
(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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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LB 서비스를 이용해 유럽으로 컨테이너를 운 프로젝트는 약 조 마트 약 280 억 달러 가 소요
송하는 경우 부산 – 보스토치니 구간은 컨테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천문학적 투자비에 비해
,
,
너 선으로 해상 운송한 후 시베리아 철도의 컨테 90km 이내의 길이로 인해 그 기대 효과가 미미
.
이너 전용 열차로 러시아의 유럽 국경역까지 도 할 것이란 예측이 있다 그렇다면 주변 국가들에
달하게 된다. 미치는 영향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자.
▶ 아메리카 랜드브릿지 동상이몽 주변 국가들의 영향
,
(American Land Bridge)
.
▲ 사진7 아메리카 랜드브릿지 개념도
아메리칸 랜드브릿지는 1972 년 Seatrain 이라 ▲ 사진8 끄라지협 붉은 점 과 주변 국가들
.
(
)
는 회사에서 개발한 루트이다. ALB 는 극동 아시
▷ 중국은 일대일로 정책의 연장선으로 크라
아에서 미국 서안까지는 해상 운송을 한 뒤에,
랜드브릿지에 참여를 고려 중이다 만약 중국이
.
철도 운송으로 미대륙을 통과하고 미국 동안에
주도적으로 참여한다면 동아시아 경제 판도는
서 유럽 지역 항만까지 다시 해상 운송으로 진행
물론 해양 주도권까지 중국이 주도할 가능성이
되는 방식이다.
높아진다. ▷ 말레이시아는 크라 랜드브리지가
완공되면 말라카 해협을 우회할 수 있게 되어,
▶ 캐나다 랜드브릿지 (Canadian Land Bridge)
물류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. ▷ 싱가포르
캐나다 랜드 브릿지는 1979 년 일본 포워더에
는 말라카해협의 끝단에 있기에 가장 번성한 항
의해 개발된 운송 루트이다. ALB 와 비슷한 형태
.
구다 하지만 크라 랜드브리지가 완공되면 우회
,
이지만 미국 내륙 대신 캐나다 대륙 횡단 열차
항로로 인해 싱가포르항의 물동량이 대폭 감소
,
를 이용해 몬트리올까지 화물을 운송한 뒤 그곳
,
,
될 수도 있다. ▷ 미얀마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
,
에서 다시 해상으로 유럽의 여러 항만까지 운송
리핀 등 역시 새로운 물류 루트가 생겨나지만 이
하는 방식이다.
들 나라도 실보다 득이 더 클 것만 같다. ( 왜?)
크라 랜드브릿지(Kra Land Bridge) 프로젝트
㈜ 하우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