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16 - 하우인 2024년 7월호 - (주)하우엔지니어링 웹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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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  JULY








                      건설이슈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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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가덕도신공항 최대  쟁점은  해저  지반개량공법!





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▲   그림1.   가덕도신공항  조감도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
            박원호  부사장  |        기술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입찰에 응찰자가 없었고 입찰 자격에 대한 변경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없이  시행한  재입찰도  개  사만  응찰했기에  공
            ㈜  우인엔지니어링  대표이사 겸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식적으로 유찰이지만 빠듯한 후속 공정으로 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해  수의  계약을  진행할  것으로  추측된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글에서는 가덕도신공항 프로젝트의 최대 관

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가덕도신공항 언제  착공할까?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건인 해저 지반개량공법을 중심으로 살펴보기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다 본론에 앞서  사전 지식이 없는 분들을 위
                 지난  월  24 일일  국토부  발표에  의하면,  ‘        가      해  가덕도신공항에  대한  개요부터  살펴보기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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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덕도신공항  부지조성공사’  2           차  입찰에  단  개           한다 우선 작년  월 언론 보도부터 아래에 인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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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컨소시엄이 참가했다. 1          차 입찰이 유찰된 뒤 지               한다.
            난  일 재입찰 공고가 났고, 6           월 24  일까지 재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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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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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찰을 시행한 결과지만 단  개 컨소시엄이 응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가덕도신공항은  오는  2029         년  12 월  개항을
                          ,
            했다는 사실은 불행 중 다행이라고  봐야 할 것                         목표로 항공과 항만을 연계한 24             시간 복합 물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.
            같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항으로 만들 계획인데요 신속한 추진을  위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
               이  프로젝트는  그동안  국내에서  턴키 설계  시                   가덕도신공항  건설공단도  신설하기로  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)
            공 일괄입찰 방식 역사상 최대 규모인데도  차                          활주로는  섬과  바다에  걸쳐  3,500m              길이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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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      ㈜ 하우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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